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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6월 21일 토요일

starCommand

starCommand, 스타커맨드. 전략 / 시뮬레이션.
iOS기반.2013.05.02. 출시.
앱스토어 기준, 2.99$.

필자의 블로그를 보면 알다시피 도트덕후다.
간만에 앱스토어에 어떤 게임이 올라왔는지 보다가
한방에 침흘리면서 구입..

혹시나  FTL(Faster Than Light)를 안다면 이것 역시 리뷰 끗.
우주전함 시뮬레이션 이라고 보면되겠다. FTL하고 비교를하자면
스타커맨드는 로그라이크류가 아니고, 좀더 FTL보다 좀더 캐주얼하다. (FTL이 좀더 리얼함)
물론 손이 좀 바쁘긴함. 그리고 출시된지 얼마 안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반복적인 플레이 양상을 보이고 게임이 좀 끊긴다. 곧 최적화 패치 나오겠지..

그래픽 깔끔하고  (모든 폰트를 도트화했다는 점에서 +10점), 게임에서 가장 먼저 보는 UI 인터페이스 역시 깔끔하다.

게임 방식은 전략 시뮬레이션이라고 생각하면 쉽겠다.
유저는 함장이되서 명령만 내려주면된다.
전투요원을 적앞에 이동만시키면 알아서 공격하고
불근처로 엔지니어를 배치하면 알아서 불을 끈다
이동만 시키면 행동반경안에서 알아서 행동한다.
크루멤버들은 스킬도있고 레벨도 있다.
죽은 멤버는 못살린다.
기껏 키워놓은 크루멤버가 함벽이 파손되서 우주로 날라가버리는걸보고 벙쪗었는데
다행히 세이브 로드가 된다.

갈수록 언어능력이 떨어지는 것 같다. 설명을 못하겠네..

동영상 먼저 보시고.


요롬코롬 아이콘이다.





실행 시 로딩화면.



  

























 2.99$ 정도한다.
아메리카노가 체인점에서 3천원정도하죠 요즘?
유료게임은 다 외국거
무료게임은 다 우리나라거
무료게임 수준은 하향평준화
이정도면 개발자가 문제가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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