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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5월 16일 금요일

WINDOW CE 6.0 SERIAL PORT MAPPING

저번에 소켓 프로그래밍할때 에뮬레이터에 아이피를 몰라서 한참 삽질했는데
(에뮬레이터 <-> 에뮬레이터 소켓통신)

http://jaggiz.wordpress.com/2011/07/23/tips-for-debugging-windows-mobile-network-programming-using-real-devices-and-emulators/

일단 그건 저기 가면 있고 난 서버주소를 192.168.55.101 이걸 썻었다.

여튼 이번에는 시리얼통신인데
(에뮬레이터 <-> 로컬머신 시리얼통신)

함수자체는 별로 안어려우니 그냥 넘어가고 문제는 에뮬레이터가 갖고있는 포트랑 로컬머신의 포트랑 매핑시켜주는 방법을
찾기가 어려워서 이렇게 남긴다.

WINDOW CE 6.0을 기준으로 에뮬레이터 띄우고 파일에 구성에 주변장치에 가면
직렬포트 0 (0), 직렬포트 1(1), 직렬포트 2(2)
이렇게 뭔가 매핑시켜주는 것처럼 생긴애들이 있는데
직렬포트 0이라고 써져있지만 사실은 에뮬레이터의 직렬포트 1을 의미한다고 한다...

직렬포트 1(1) 은 디버깅용
직렬포트 2(2) 는 셀룰러폰 매핑용 인것같고.. 잘은모르겠음.. 여튼.. 0(0) 요놈만 쓰면된다.
뒤에 괄호치고 있는 숫자는 뭐 어쩌라는건지모르겠네;;

가상포트프로그램(VSPE 같은거)으로 커넥터를 직렬포트 아무데나 물려주고 (예를들어 COM2 라고 하자)
캣텀(CatTerm)같은 프로그램으로 물려준 직렬포트(COM2)에 접속한다. (데이터가 들어오는지 확인용)

아~ 까 띄운 에뮬레이터 속성차에 주변장치에 직렬포트 0(0) 에다가 COM2를 매핑시켜준다.
구성을 적용하기위해 소프트리셋을 하고..

간단하게 포트를 열고 세팅하고 포트에 쓰는 코드를 작성후 에뮬레이터로 돌려보면
캣텀에서 데이터가 들어오는걸 확인할 수 있다.

페어링으론 잘모르겠고 일단은 커넥터를 이용해서 데이터가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간단..한 코드도 첨부..
serial_001.c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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